블로그

미션빌더 사역(Neah Bay 장로교회)

관리자 0 803

워싱턴주 가장 서쪽에 위치한 곳, 올림픽반도 인디언 보호구역 끝 작은 도시, Neah Bay

(Edmond에서 Ferry로 건너가 Kingston에서 3시간 걸리는 곳)

그곳에 123년 역사를 가진(1891년에 건립) Neah Bay 최초의 교회, 니어베이 장로교회가 있다.

한때 부흥했었지만, 현재 10여명만이 남아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더우기 최근 2년 동안 담임목회자가 없었다.

한 달 전, 한 은퇴 목사님("Leland"목사님)이 무너진 교회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담임목사로 부임했다 

 

인터뷰) 오게 된 계기

 

"100년이 넘은 낡은 교회 건물은 손봐야 할 곳으로 가득했다. 특히, 목회자가 당장 거주해야 할 사택은 30년 동안 아무도 살지 않아 숙식을 위한 시설 보수가 시급했다. 새로 부임한 Leland 목사님은 노회 소식지를 통해 교회 보수에 어려움을 호소하며 도움을 요청했고, 이 소식을 접하게 된 시애틀 형제교회는 지난 7월 28일 니어베이장로교회 보수를 위한 사랑의 헌금 시간을 갖고, 교회 보수를 위해 미션빌더팀을 파송했다."

 

8월 1일부터 3박4일 동안 미션빌더팀 23명은 매일 10시간 이상씩 사역을 펼치며, 예배당 외관과 전기시설, 천장 보수 작업을 비롯해 사택 카페트 교체, 페인트 작업, 장애인 시설, 주일학교 건물 보수 및 재건 사역을 하였다.

교회 보수를 마무리하고 니어베이장로교회 성도들과 함께 주일 예배드렸던 미션빌더팀

공사도 중요했지만 무엇보다 이를 통해 교회와 성도들이 새 힘을 얻고, 영혼 구원을 향해 더욱 힘차게 나아가길 기도했다.

미국 장로교는 한국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신앙의 뿌리를 세우는 등 한국 기독교는 그들에게 큰 빚을 졌다.

우리가 받은 사랑과 감사를 다시 나눌 수 있는 건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요, 축복이다.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