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가족 등록 교육 과정

새가족 등록 절차는 모든 캠퍼스에서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형제교회에 처음 오신 분이나 다른 교회에 다니다 형제교회에 오신 분들은 새가족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새가족 모임에 방문한 순간부터 1주차 새가족 등록 과정이 시작됩니다. 온라인이나 교회에 오셔서 직접 신청할수 있습니다. 

형제교회 등록교인으로 되기 위해서는 4주 과정의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형제교회에서는 교회등록을 원하시는 분들께서 4주 과정의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등록카드를 작성해 주십시오. 본당 입구에 있는 안내 데스크에서 등록카드를 작성하거나 예배 후에 새가족 환영실에서 담임 목사와 만남의 시간에 작성하면 됩니다.

등록카드를 작성 후 공동체 담당 목사와 담당 전도사의 신앙 상담과 기타 교회 생활에 필요한 정보 및 각종 목회적인 사항에 대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심방 (가정,업소 방문)을 받게 됩니다. 새가족 4주 과정 교육은 반드시 이수하셔야 합니다.

새가족 교육은 4주간에 걸쳐서 진행되며 새가족 교육반을 이수하는 동안에 담당교구장을 통해 교구의 소그룹 모임인 "순"으로 연결되어 영적 양육과 신앙 훈련, 순원들간의 교제를 나누게 됩니다.

등록카드를 작성해 주십시오. 새가족 교육이 끝나면 "그를 만나보셨습니까 (구원의 확신)"라는 4주 과정과 일대일 동반자 과정을 하실 수 있게 되며 기타 교회의 여러가지 교육 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성가대, 주일학교 교사, 중보기도 등 교회 부서 에서 사역하기를 원하며 "새가족 교육반"을 이수한 후 담당 교역자와 상담하여 원하는 사역부서에서 사역할 수 있습니다.

형제교회에 등록한지 6개월 이상되고 신앙을 확실 하게 고백할 수 있는 자가 세례교육을 이수하고 문답을 받으시면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2차례 예식을 거행하며 주보에 공고하므로 그때 각 교구 담당 교역자와 상의하면 됩니다.

형제교회에 등록하고 6개월 이상된 자로서 새가족 4주 교육을 수료하고 신앙고백을 확실 하게 하며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 암기하는 자에게 학습교육을 마치고 학습문답을 받을 경우 학습을 줍니다.

부모 중 한 사람이 형제교회에 등록된 세례교인 으로서 아이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양육하겠다는 부모의 신앙고백에 따라 18개월 이하의 유아에게 세례를 줍니다. 유아세례를 받은 자가 15세가 된 경우 자기의 신앙고백에 의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는 자가 입교하게 됩니다.

예배 안내

바셀 캠퍼스, 벨뷰 캠퍼스, 다운타운 캠퍼스 예배 안내

새가족 등록

형제교회에 처음 오신 분이나 다른 교회에 다니다 형제교회에 오신 분들은 새가족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이나 교회에 오셔서 직접 신청할수 있습니다.

순 신청

공동체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입니다. 순에서는 말씀과 삶이 구체적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실제적인 영적 도움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일대일 신청

한 명의 새가족과 한명의 기존성도(일대일 훈련을 받은 성도)가 일대일로 만나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삶을 함께 나누는 과정입니다.